다들 살면서 한번씩은 갑자기 소화가 안되는 것 같고 명치쪽에 답답함을 느껴보셨을겁니다. 이것은 체했을 때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오늘은 체했을 때의 증상과 지압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체했을 때 증상
- 구토
체했을 때 나타나는 구토 증상은 메스꺼움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구토증상은 위장 문제나 위산 역류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가슴 통증 또는 불편감
체했을 때 위산 역류로 인해 가슴 부위에서 불편감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식후 복부팽만감
체했다면 식사 후 복부가 부풀어 오르는 복부팽만감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.
- 식욕 부진
체했을 때 소화불량으로 인해 음식을 먹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져 음식에 대한 관심이나 식욕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.
- 상복부 통증 또는 불쾌감
상복부 통증이나 불쾌감은 체했을 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 통증은 식사 후나 종종 먹는 음식에서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.
- 식은땀
식은땀은 혈액순환의 문제로 체했을 경우에 많이 나며 심하게 체했을 때 나오는 증상이므로 꼭 치료를 받아야 한다.
체했을 때 지압법
1. 합곡혈
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을 의미하며 가벼운 체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. 합곡혈 지압법은 합곡혈을 10초 이상 꾹 누른 후 천천히 떼는 것이다.
2. 내관혈
내관혈은 손목 부근에 위치하고 위장기능을 개선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. 내관혈을 지압해주면 더부룩한 느낌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.
3. 소상혈
소상혈은 엄지손톱의 바깥쪽 뿌리각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이쑤시개, 손톱 같은 끝이 가느다란 물질을 이용해 눌려주면 숨이 차고 답답한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.
같이 읽으면 좋은 글
종합비타민 추천 TOP5
최근 독감도 유행하고 날이 추웠다 더웠다해서인지 감기를 달고 사시는 분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. 따라서 오늘은 건강을 챙기기 위한 종합비타민 7가지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1. 오쏘몰
jejumma24.com
장에 좋은 음식 5가지 정리
장의 정의 소화기관 중에서 위로부터 이어지는 가늘고 긴 관으로 크게 소장(小腸)과 대장(大腸)으로 나눈다. 유문에서 회맹판까지를 작은창자, 맹장에서 직장까지를 큰창자로 구분하며 주로 소
jejumma24.com